일전 포스팅에서 부산출발 하와이 허니문을 안내드린 적이 있어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방출발이라도 인천출발을 고려해야할 경우도 있다는 걸 안내하려고 합니다. 본견적인 안내 전, 메이현의 경험을 토대로 한 주관적인 의견임을 참조해주세요!
# 인천출발 하와이(호놀룰루) 스케쥴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에 먼저 업데이트한 표를 캡쳐했어요,다시 만들기 귀찮...ㅋㅋㅋㅋㅋㅋ
인천출발 하와이 비행기 스케쥴은 위와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앞으로 스케쥴은 건건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여기서 독특한 항공편이 하나 있어요. 대한항공 인천출발 경유편인 KE001편입니다. 이 비행기 때문에 허니문 출발 시 헷갈렸어요. 인천출발 손님이 나리타공항에 내려서 비행기는 갈아타는 환승편입니다. 나리타→호놀룰루 구간은 인천출발 손님은 물론부산에서 출발한 손님, 일본사람 등이 같이 합류하여 운영되는 비행기입니다. 직항에 비해 금액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날짜별로 다르겠지만요!) 그럼 대한항공은 이런 경유편을 왜 만들었을까? 탑승해보니, 한국승객 40%, 일본승객 60%인 느낌이었어요.
이렇게 장확하게 설명한 이유는 인천출발로 하와이를 가야하는 경우, 항공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 네가 가라 하와이, 내가 간다 하와이!
그 전에! 이제 하와이 대해 다시 알아봐야 합니다. 하와이는 5개의 큰 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가 하와이라고 생각하는 곳은 사실 5개 섬 중 하나인 '오아후'입니다. "내가 간다 하와이!"에서 하와이는 일반적으로 '오아후' 섬을 뜻한답니다.
그럼 5개의 섬을 다 알아야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흔히 허니문 또는 여행으로 고려하는 곳은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3개 섬입니다.
출처 : 구글맵
오아후 : 하와이 제도의 대표섬이며 하와이 주의 주도인 '호놀룰루'가 있는 섬입니다. 중심지답게 주청사, 공항, 대학, 대표적인 호텔, 주요 관광지 등이 밀집해있어요. 5개의 섬 중 가장 인구가 많답니다. 흔히 알고 있는 트럼프, 힐튼하와이안빌리지, 하얏트, 힐튼인 등 대표호텔은 물론 돌플랜테이션, 쿠알로아랜치 등 다양한 관광지와 쇼핑, 액티비티, 하이킹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요. 한국에서 하와이로 가는 비행기는 모두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로 가는 거랍니다.
마우이 : 하와이에서 가장 휴양지 느낌이 강한 섬입니다. 최고급 리조트부터 가성비있는 리조트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7~8일 이상 여행을 계획한다면 마우이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아후 3박+마우이 2박 이렇게 섞어 5박7일 여정을 완성할 수 있어요. 그런데, 마우이는 오아후에 비해 호텔비가 비싼편입니다. 마우이는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일출, 좀 더 휴양느낌을 많이 원하는 분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빅아일랜드 : 하와이제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아직 활화산이 활동하고 있는 곳으로 헬기로 화산지대를 구경하는 데이투어가 대표적인 관광상품이어요. 예~~전에 하와이 화산폭발 소식이 한국의 주요 뉴스를 차지한 적이 있어요. 그 때 하와이는 흔히 여행가는 오아후가 아니라 빅아일랜드였답니다. 빅아일랜드에 사는 사람들이 곤란했던거지요. 지금도 활동중인 화산이 있는 지역이고, 보통 화산이 폭발했다하면 대부분 빅아일랜드쪽이랍니다. 그래서 화산과 관련된 관광상품이 있죠. 빅아일랜드의 특별한점이 바로 이 부분! (물론 화산활동의 정도가 심각하면 통제됩니다.) 보통 빅아일랜드는 데이투어로 많이 선호하세요!
오아후만 갈꺼라면 지방출발러도 부산출발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마우이 숙박 및 관광을 하거나, 빅아일랜드 투어를 생각한다면 인천출발을 추천드립니다. 오아후에서 마우이나 빅아일랜드로 갈려면 '항공'으로 이동해야합니다. 그래서 인천출발을 하더라도 '인천-오아후-마우이 or 빅아일랜드-오아후-인천'의 여정이 만들어집니다. 복편 이용 시 같은 항공사를 하면 저렴해지듯이, 오아후에서 마우이 또는 빅아일랜드로 넘어갈 때도 복편 여정이므로 같은 항공사를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마우이 또는 빅아일랜드 여행을 하려는 분들은 인천출발 '하와이안 항공'을 많이 이용해요.
#그럼 마우이를 갈 때 항공편을 비교해보면?
임의의 날짜 정해 비교해보꺼예요. 메이현의 블로그는 네이버, 티스토리 각각 운영되고 있어요. 네이버를 메인으로 티스토리는 나름 목적의식을 가지고 선별해올리다보니, 처음 올렸던 날짜와 많이 차이가 납니다. 당시 기준 검색일자는 2020년 3월 17일(화)입니다.
7박8일로 오아후 4박+마우이3박을 간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예정출발일 : 2020년 10월 18일(일) 인천→오아후 / 10/22(목) 오아후→마우이(카흘루이공항) / 10/25(일) 마우이→오아후→인천
1) 대한항공 이용 할 경우와 2) 하와이언항공 이용할 경우로 가정할게요.
* 간략한 비교를 위해 부산-인천 내항기 구간은 논외로 할게요.
* 원활한 비교를 위해 1명 기준으로 검색했습니다
* 마우이는 카훌루이 공항으로 많이 이용해, 본 공항 기준으로 검색했습니다.
* 항공은 시간대마다 금액이 변하며 상대적이란 부분 참조해주세요.
1) 대한항공 (국제선 : 인천-오아후) + 하와이언 주내선 (오아후-마우이)
- 검색 사이트 : 국제선 - 대한항공 홈페이지, 주내선 - 하와이언항공 홈페이지
- 항공사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비교 검색했습니다.
- 항공사별로 검색이 번거로우시다면 항공권 비교 검색 사이트로 할 경우보다 편하게 스케쥴을 찾을 수 있어요.
인천-호놀룰루 왕복 국제선 1,038,300원/1명
오아후 호놀룰루국제공항↔마우이 카훌루이공항 149,700원/1명
국제선 + 주내선 총합 ▶ 1,188,000원
2) 하와이언 항공 국제선+주내선
- 국제선/주내선 : 하와이언항공 홈페이지
- 하와이언항공 홈페이지에서 검색 시, '여정추가'박스에 체크하면 마우이 여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 + 주내선 총합 ▶ 988,700원
하와이안 항공으로 이용할 경우 1인당 199,3000원 더 저렴합니다. 2명이면 398,600원 차이. 생각보다 차이나죠?
#결론은?
지난 포스팅에서 부산출발은 나리타를 경유하여 하와이에 갈 수 있다고 안내드렸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유하고픈 정보는 지방출발이라고 마우이, 빅아일랜드 같은 주변섬 여행도 고려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여정을 생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국의 영토 내에서 이동하는 것이므로 국제선도 같은 항공으로 맞춰주면 메리트가 있다는 점! 허니문뿐만 아니라 일반 여행을 갈 때에도 도움이 될 꿀팁이어요!
지방의 경우 항공편이 굉장히 제한적이라 (부산공항은 작아서 장거리용 비행기를 취항하기가 어렵습니다. 슬랏문제도 있고..) 주변 국가를 톹해 가는 방법도 괜찮아요. 지방출발러에게는 인천도 어차피 경유하는 도시라 부산-인천-목적지 또는 부산-경유지-목적지나 큰 차이가 안나는 경우도 ㅁ낳아요.
하지만 여정에 따라 인천출발이 메리트이는 경우가 있으니, 하와이 같은 오아후 외의 주변 이웃섬을 관광할 계획이라면 하와이안 항공을 고려해봄이 좋다는 게 저의 결론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허니무너들이 예식과 여행을 연기한 경우가 많아요. 한 고비 넘기고 결혼을 준비하시는거니 더 행복한 커플이 되실꺼예요.
코로나19 백신 개발 이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사항>
'푸른봄의 메이현'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운영합니다. 네이버에서 발행한 글을 갈무리에 좀 더 가독성있는 내용으로 전달하고자 만든 블로그입니다. 참조해주세요.
'Buen Viaje_overseas > Hawa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트카로 돌아다니던 날 (하와이에서 렌트카 대여/주차 시 주의사항!) (0) | 2020.08.11 |
---|---|
하와이 abc마에서 산 농심 육개장 사발면 (NONGSHIM BOWL NOODLE SOUP) (0) | 2020.08.07 |
스타 오브 호놀룰루 (Star of Honolulu) 디너크루즈에 가다! (0) | 2020.08.06 |
하와이 1일차, 무난했던 입국심사, 시차적응에 실패하다 (0) | 2020.08.05 |
부산출발 하와이 허니문, 예식당일은 롯데호텔 부산본점에서! (0) | 2020.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