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en Viaje_at home/PARANG_Suburb

(창녕)산토끼노래동산-어린 자녀가 있다면 추천 (3대가 어울릴 수 있는 곳)

반응형

 모처럼 화창했던 어느 주말. 조카를 데리고 산토끼노래동산에 다녀왔어요. 어린 자녀를 두었다면 많이 간다고 해 가게 되었답니다. 가서 보니, 3대 (조부모-부모-자녀)가 함께 어울려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키즈카페가 지겹다면? 창녕 산토끼 노래동산을 주목해주세요!

 

산토끼노래동산은?

 저도 몰랐던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산토끼 토끼야~'는 창녕에서 교직생활을 하신 이일래 선생님이 만드셨다고해요.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노래란 사실. 산토끼노래동산은 고 이일래 선생님의 기리면서, 조부모와 부모에게는 동요의 추억을 어린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이랍니다. 소정의 입장료가 아깝지 않아요!

 

▪ 입장료 (1인 기준)

 -어른(만 19세 이상) : 2,000원 

 -청소년(만 13세 이상~만 18세 이하)&군인(신분증 또는 휴가증 소지, 하사 이하) : 1,500원

 -어린이(만 3세 이상~만 12세 이하) : 1,000원 

 

 ▪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이방면 이방로 623 (지번 : 안리 864-3)

  무료 주차장 有 / 주말 주차차량이 많은 경우 인근 도로까지 하기도 함

 ▪ 운영시간 : 오전 09시 ~ 오후 18시 (입장마감 17시)

 ▪ 휴무일 : 월요일 휴무 (1월 1일, 설날 ,추석,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 공식홈페이지 : www.santokki.net

 

산토끼노래동산

창녕군,창녕여행, 산토끼노래동산

www.cng.go.kr

▪ 주의사항 : 퀵보드 사용 금지 (공원관계자가 입장 시 확인함)

 (입장 시 퀵보드를 들고 가려다, 관계자의 제대로 못 들고 가신 분을 보았습니다.)

▪ 참고사항 : 2021년 2월 16일 부로,  (공식홈페이지 참조)

 - 코로나19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먹이체험 불가

 - 마스크 미착용자 입장불가

 - 레일썰매장 정원 내 1/2 수용 

 - 먹이체험장(먹이체험은 불가해도 입장은 가능), 동요관 정원 내 1/2 축소 운영

 

 

야외 공연장, 모두의 힐링 휴식처로

 겨울 내내, 추위에 코시국까지 야외활동이 어렵죠. 지금도 조심스럽지만요. 지난 1년 내내 참으면서 많이 힘들었기에, 올 봄은 더 나가고 싶어지지 않을까해요. 곧 있으면 초여름. 그 때면 또 집콕생활이 이어지겠죠 ㅠ 그래서인지 야외공원을 찾게 되는데요! 산토끼노래동산이 딱이었답니다.

 저렴한 입장료, 다양한 시설, 탁 트인 야외공간 그리고 귀여운 산토끼 캐릭터까지 곳곳에. 실제 이용가능한 공간은 도보로 이용하기에 딱 좋았답니다. 산토끼 동요관, 미니동물원, 토끼먹이체험장, 레일 썰매, 롤링미끄럼틀, 놀이터 등 유아부터 막 걸음마를 뗀 친구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놀기 좋은 곳이었어요.

 

 야외 공연장에는 돗자리나 매트를 깔고 간단하게 간식 먹기에 좋았답니다. 카페 부근에 쓰레기통이 있어요. 각자 뒷정리는 기본이자 센스!

산토끼 동요관과 놀이터 사이

 

 

아이들의 best pick 놀이터

 아이들이 들어가면 하루도 거뜬이 놀만큼 다양한 시설이 있었어요. 아이들은 했던거 또 하고, 또 할려고해서...조카가 놀이터를 가면 이 곳에서만 놀까봐 못 보게 할려고 했답니다. 그러나 어찌 알았는지 놀이터로 가는게 아니겠어요? 놀이터에서만 놀까봐 억지로 다른 곳으로 가자고 (사실상 안고) 지나쳤답니다. 친구들이 많이 놀고 있으니 더 재미있어 보였나봐요! 아이들의 best pick 답게 놀이터에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었어요.

 

산토끼 동요관 

 산토끼 동요관은 내부 시설이라 입장하지 않았어요. 다음에 다시 온다면 그 때에는 산토끼동요관도 이용해보려구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사를 해보았어요. 총 5개의 전시관이 있어요. 1층 1전시관 산토끼 전시체험, 2전시관 산토끼 서식환경체험 // 2층 3전시관 이일래선생 기념관, 4전시관 동요감상실, 5전시관 생태환경 전신관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2021년 2월 16일부로 인원 수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 TIPs!

산토끼 동요관에서 안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미니 카페테리아와 휴식공간 그리고 장난감매점이 있어요.

 지나가는 아이마다 풍선 또는 버블건, 풍선머리띠 등을 들고 다니는데 산토끼 동요관 장난감 매점에서 살 수 있답니다. 가격은 종류에 따라 최소 5,000원 이상부터 판매하고 있어요. 헬륨풍선은 약 5,000원, 버블건은 약 10,000원입니다. 현금 1~2만원은 들고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모의 팁이었습니다 ㅎㅎ)

 

 🔰 미니 카페테리아는 음료와 간단한 스낵류를 판매하며,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레일 썰매

 조카도 엄청 타고 싶었으나, 48개월 이상이 되어야 탈 수 있어요. 아동과 보호자가 같이 탑승할 수는 없었어요. 조카가 아직 어려 탈 수 없었답니다 😥 별도 이용요금을 부과되며, 레일 썰매 입구 근처에 무인발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 이용요금 (1인 기준)

 - 성인 : 3,000원

 - 청소년&군인 : 2,000원

 - 어린이 : 1,000원 

 

▪ 운영시간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1시간 기준으로 40분 운영, 10분 준비, 10분 교대 시간이 있으며 ,12~13시는 담당자 점심시간으로 운영하지 않아요!

 

▪ 타보지는 못했지만 주변에서 탐색은 했지요😊 안전요원이 있었어요. 출발하는 곳에서는 마이크를 지참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해요. 도착지에도 안전요원이 계서서 아이들이 무사히 잘 내려오는 지 지켜보셨답니다.

 

▪ 2021년  2월 16일부로, 탑승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어요. 그래서일까요? 어른만 탑승하는 분은 안 보였답니다 ㅎㅎ

 

 

 

롤링 미끄럼틀

 롤링미끄럼틀 또는 대형미끄럼틀이라고 부르는 거 같았어요. 레일 썰매는 탈 수 없었지만, 롤링 미끄럼틀은 조카가 탈 수 있었답니다. 아주 큰 미끄럼틀을 내려오다보니 긴바지는 필수겠죠? 엉덩이가 화끈거리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어른이 많았습니다 🤣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기구, 그리고 무료! 인기가 많았어요~

그 외에도 미니 동물원에서는 미어캣, 친칠라, 사막여우, 거북이 등을 볼 수 있어요. 토끼먹이체험장은 먹이는 줄 수 없지만, 다양한 지역에서 온 토끼를 볼 수 있답니다. 토끼를 테마로한 다양한 캐릭터가 곳곳에 있어, 아이들이 다 좋아했어요.

왜  산토끼노래동산이가 했는데, 동요 <산토끼>를 테마로 만들었다는게 흥미로웠습니다. 산토끼 노래 동산안에는 이일래 선생님을 추모한 동상도 있어요. 세대를 초월한 동요를 베이스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 TIPs!

 주변 화장실 시설은 잘 되어 있고 깔끔한테 휴지가 없는 곳이 많았어요. 

 개인 휴지를 들고가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