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en Viaje_at home/PARANG_BUSAN

부산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9층-주라지(ZOORAJI), 조카가 절로 생각 나는 아이를 위한 실외 작은 공원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사진촬영을 했습니다. ★

 

 얼마 전 대여한 카메라 반납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했어요. 반납시간까지 여유가 있어 어디를 갈까 고민했죠. 날씨는 춥고, 시간은 애매한 상황. 갑자기 신세계 백화점 9층 식당가의 주라지(ZOORAJI)공원이 생각났답니다. 카메라 테스트 겸 가볍게 공룡 사진이나 찍자고 생각했죠

 

보통 식당가 쪽 공룡만 보고 지나쳤어요. 이 날 가보니 안 쪽의 공간이 더 있었더라구요 @_@ 공룡을 보니 조카가 생각나는게 아니겠어요! 다음에 같이 올 생각으로 이 곳 저 곳 열심히 둘러보았답니다 :) 아이를 위한 작은 공원이자 어른을 위한 기분 전화 장소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9층 주라지를 소개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주라지(ZOORAJI)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9F

운영시간 : 11시~20시 (연장 시 <금~일> 20시 30분)

 ※ 사회적거리두리 단계 완화 및 격상 시 백화점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C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을 위한 출입문과 주차장 출입구를 제한하여 운영중입니다.

 (입장 시 발열체크 필수)

 


 

 주라지의 메인 테마는 공룡입니다. 공룡을 비롯한 동물모형이 곳곳에 숨어 있어요. 위 사진처럼 안내문을 보고 움직여도 좋아요. 하지만 큰 규모가 아니라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스쳐지나갔던 공룡 뼈로 된 문..이 문을 지나면 작은 공원이 눈 앞에 나타나요. 아이를 위한 테마공원이지만, 어른에게는 잠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뷰를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아직 어린 제 조카는 공룡을 좋아해요! 요즘은 공룡 미니어처에 얌얌 간식을 나눠주는 모습을 보았답니다. 어찌나 귀엽던지 ㅎㅎ 너무 큰 공룡을 보고 무서워하지 않을까?- 란 생각도 드네요 :)

 

 초식공룡을 모티브로 한 미끄럼틀. 평일 오후 경이라 어린 아이는 거의 보이지 않았어요 ;ㅅ;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리 3단계 기간이라 (부산은 수능 전까지 사회적 거리두리 3단계입니다.) 더더욱 사람이 보이지 않았답니다.

 

 이리저리 사진 찍는 절 보던 관계자 분께서 살포시 오셔서 추천해준 뷰. 이렇게 사진을 찍으면 다채롭다고 하셨는데요, 

사진으로 다시 보니 예쁘네요. 왼쪽의 바오밥 나무는 마치 싱가포르의 가든더베이가 생각났어요. 해가 지고 달이 찾아 왔을 때 오면 조명장식으로 더 예쁘게 보일 것 같았어요.

 

 싱가포르는 가본 적이 없지만 사진으로 본 느낌적이 느낌. 가든더베이의 느낌이 나네요. 이 곳에서 또 여행가고 싶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미니미니한 가든더베이 같은 느낌이었어요. 사진에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작은 원을 그리며 바오밥 나무가 있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동물 회전목마.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운영중지 중입니다. C19로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여러 제약이 익숙할 법도 하지만, 순간순간 숨이 막히는 듯한 느낌은 어쩔 수가 없네요. 특히 아이의 경우 말이죠.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 지, 왜 회전목마는 탈 수 없는 건지. 말을 갓 시작한 세살배기 조카에게 이해시키기란 어렵죠ㅠ (육아하시는 어머님들 존경해요 ㅠ)

 

어른을 위한 힐링 뷰. 주라지 안 쪽으로 들어오면 데크가 있어요. 그 곳에서 볼 수 있는 뷰랍니다. 신세계백화점과 아파트 단지 사이에는 수영강이 흐르고 있어요. 수영강이 온전히 보이진 않아도, 뻥 뚫린 하늘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죠.신세계백화점 뒤 편에는 영화의 전당이 있습니다. 영화의 전당의 지붕이 보여요. 'BIFF'라고 적힌 부분 등 'BIF'까지는 보인답니다 ㅎㅎ

 

 호기심을 위해 몇 장은 꾹꾹 숨겨 두었어요. 공룡을 메인으로 한 여러 동물이 있다고 했죠? 저는 이 곳에서 코끼리, 원숭이, 학, 기린 등 조형물을 찾았어요. 자녀 또는 조카와 함께 온다면 동물 조형물을 찾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실내보다 실외를 찾게 되는 요즘. 백화점 9층에 위치한 작은 실외 공간이 의외로 힐링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