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en Viaje_at home

제주도, 유채꽃 피는 시기 언제일까?

반응형

2017년 2월 중순경에 찍은 유채꽃 / @ 용두암 유료 농원으로 추정

 

제주도, 유채꽃 피는 시기는 언제일까?

 

 지난 주 비에 이어 다음 주도 비 예보가 있네요. 비가 오고 기온이 오르는 걸 보면, 정말 봄이 코 앞으로 왔다는 게 느껴져요. 2020년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꽃놀이는 요원하죠.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 ㅠ...봄 기운이 슬슬 올라오는 게, 봄 햇살이 나오라고 유혹하는 듯 하죠. 방역수칙을 지키고, 사람이 덜 붐비는 곳을 찾아서라도 봄 기운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한반도에서 봄이 가장 빨리 찾아오는 곳, 제주도. 제주도는 파종을 일찍해 다른 지역보다 더 일찍 유채꽃이 피는 경우가 많아요. 위에 찍은 사진은 2017년 2월 중순경, 용두암 근처 사설 유료농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입장료는 1인 1,000원. 길가에 핀 꽃에 비해 넓은 대지에 피었죠.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답니다. 올해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ㅠ

 

 제주도에 핀 유채꽃은 개인적으로 사설 유료 농지는 2월 중순부터 쉽게 볼 수 있어요. 길에 핀 꽃은 보통 3월 말~ 4월 초에 개화한다고 하나, 이상기온으로 개화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요. 요즘은 3월 중순부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남부지방은 3월 말부터 점차 개화하여, 중부지방도 개화를 시작하니 참조하면 좋을 것 같아요! 봄 나들이 시, 방역수칙 지켜가며 안전한 나들이 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